안녕하세요? 요새 많이 선선해졌죠? 그런데 오늘 제가 소개하고 싶은 영화는 여름을 배경으로 한 영화예요. 시원함 가득 머금고, 이번 영화, 오늘 한 편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하고 싶은 영화는 바로 [썸머 워즈]!
호소다 마모루 간독의 작품인데요, 제가 얼마 전에 소개해 드렸었던 [시간을 달리는 소녀] 감독이십니다.
내용 설명, 시작합니다! 폭풍 전개일 거예요!!
배경은 2010년 7월 말입니다. 그곳에는 OZ라는 가상세계, 통신망으로 전 세계가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 세계에서는 세계의 모든 업무를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인 수학 천재 고등학생인 코이소 겐지는 친구인 사쿠마 타카시와 함께 OZ 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도중 그가 짝사랑하던 선배 나즈키로부터 집안의 당주 사카에 할머니의 아흠 번째 생신 파티에 참가 요청을 받는데요,가위바위보 끝에 승리를 거둡니다.
그런데 나즈키가 갑자기 겐지에게 자기 남자친구인 척 행세를 해 달라고 부탁을 하는 게 아니겠습니까?
어찌저찌 겐지는 그 부탁을 들어주고 대가족의 잔치를 함께합니다.
그날 밤, 겐지는 ‘나를 풀어 봐’ 라고 적힌 2056개의 숫자가 가득한 문자 메시지를 받습니다.그것을 수학천재인 겐지는 암산으로 풀고 잠이 듭니다.
문제는 다음 날 생깁니다. 꼬마 형제들이 겐지를 텔레비전 앞으로 끌고 와 뉴스를 보여 주니, 겐지가 그날 밤 푼 문제는 OZ의 방화벽이며, 러브머신이라는 인공지능이 이를 이용해 OZ를 난장판으로 만들어 버린 것입니다!
켄지는 나츠키의 육촌 동생인 카즈마를 떠올리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카즈마는 온라인 격투 스포츠의 제왕인 킹 카즈마로서 러브머신에 맞서려고 하지만, 러브머신이 주변 아바타의 권한을 가로채면서 더욱 강력해져 결국 패배하고 만답니다. 이 과정에서 켄지는 친구 사쿠마에게 사건의 전말을 듣고, 임시 계정으로 OZ에 접속하게 되죠. 하지만 상황은 매우 혼란스러워요.
한편, 켄지는 가짜 남자친구 행세를 하다 가족들에게 발각돼서 혼이 나고, 나츠키의 육촌 오빠 쇼타에게 체포되는데요. 그런데 그때 OZ가 해킹당하면서 교통이 마비되고 도로가 꽉 막혀버려서 켄지는 다시 진노우치 가로 돌아오게 돼요. 그 사이 사쿠마로부터 러브머신이 OZ의 권한으로 방화벽을 쳐놓고 난동을 부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죠.
켄지는 암호 해킹은 자신 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해보니 자신감이 떨어지는데, 그러던 중 사카에가 OZ의 해킹으로 혼란스러운 도심에서 구조 활동을 하는 손자들을 격려하는 모습을 보고 힘을 얻어요. 그래서 결국 그는 암호를 풀고 권한을 되찾게 되죠. 덕분에 뉴스에서 그 외에도 암호를 푼 사람들이 나와서 러브머신의 함정이었던 것이 드러나면서 켄지는 누명을 벗게 돼요.
OZ가 재복구되고 나니 켄지는 다시 호의를 얻게 되지만, 러브머신을 처리하는 일이 남아있어요. 카즈마는 여러 전문가들이 힘을 합치면 러브머신을 이길 수 있다고 안심시키지만, 그 말을 듣고 와비스케가 카즈마를 비웃게 되죠. 알고 보니 와비스케가 바로 러브머신의 개발자였고, 해킹에 사용된 자원은 진노우치 가의 재산에서 훔쳐온 것이라는 사실이 드러나요. 그는 러브머신을 미군에 팔아 큰 돈을 벌었다고 당당히 말하지만, 사카에는 그 사실에 분노하며 그를 내쫓게 되죠.
그날 밤, 사카에에게 호출된 켄지는 고스톱 상대가 되고, 사카에는 켄지에게 나츠키에 대한 마음이 진심인지 물어요. 그리고 나츠키와의 교제를 허락하게 되죠. 그러나 다음날 아침, 켄지는 집안 사람들이 어딘가로 급히 달려가는 걸 보고 그곳에 가보니, 사카에 할머니가 심장발작으로 위중한 상태였어요. 가족들은 응급처치를 시도하지만 결국 할머니는 깨어나지 못하게 됩니다. 해킹으로 인해 알림이 먹통이 되어 골든타임을 놓쳐버린 거예요.
사카에 할머니의 죽음으로 진노우치 가문 사람들은 러브머신을 없애겠다는 결심을 다지게 되고, 켄지와 와비스케를 포함한 모든 이들이 힘을 모으기로 해요. 슈퍼 컴퓨터와 군 전산망, 대형 오징어 선박의 도움으로 카즈마가 다시 러브머신에 맞서 싸우지만, 중간에 일이 틀어져서 작전은 실패하게 돼요. 그러던 중 러브머신이 위성을 핵 시설에 투하하려는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면서 큰 위기가 찾아오고, 나츠키는 사카에의 유언장을 공개하며 가문을 하나로 모으고, 와비스케를 다시 불러 작전에 합류시키죠.
마지막 대결에서는 나츠키가 화투를 통해 러브머신과 승부를 벌이게 돼요. 화투 경기 중 나츠키 쪽의 계정이 부족해 위기에 처하자, 전 세계 사람들이 나츠키에게 자신의 계정을 판돈으로 걸겠다고 응원하게 돼요. OZ의 운영자가 나츠키의 아바타를 업그레이드해주고, 결국 나츠키는 화투에서 승리하지만, 인공위성이 진노우치 가로 떨어지는 문제가 남아있어요.
켄지는 러브머신의 주도권을 빼앗기 위해 계속해서 암호를 풀고, 마지막에는 암산만으로 암호를 해결해 간발의 차로 공위성을 빗나가게 만들죠.
이 영화는 가족의 의미와 함께 현대 사회의 디지털화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 줍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 지을게요! 모두들 이번 글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