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모네 도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빨간 머리 앤] 시리즈의 3번째 편인 [레드먼드의 앤]입니다.
여러분들 빨간 머리 앤이라는 루시 모드 몽고메리 작가님의 책을 아시지요?
이 책의 속편인 [에이번리의 앤]에서는 앤이 에이번링의 선생님으로 등장하며, 마릴라가 데려온 아이들인 데이비와 도라를 보살피는 내용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책에서 읽어보시구요!
이 다음 편이[레드먼드의 앤]입니다. 대학교인 레드먼드에 가게 된 앤이 사랑, 우정 등의 문제에서 현명하고 멋지게 처신해 나가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처음 앤은 레드먼드에서 ‘필리파 고든’이라는 쾌활하고 사교적인 친구를 만나고 학교에 적응해 나가던 중 길버트에게 청혼을 받습니다.
앤은 고백을 받아들였다가는 친구사이가 멀어져버릴까 두려워서 아주 애처롭게 거절ㅎ고 말죠.
그러다 앤은 부잣집에다 자신의 완벽한 이상형에 가까운 ‘로이 가드너’를 만나는데요, 둘은 연애를 시작합니다.
이상하게도 길버트가 마음에 계속 걸려 앤이 다른 여자와 친하게 지내는 모습이 질투스러울 때도 있었죠.
아름답고 평온한 연애가 계속되던 중, 앤은 로이에게 청혼을 받는데요, 앤은 승낙할까요, 거절할까요? 길버트는 어떤 마음을 가질까요?
명대사로 끝내겠습니다! 그럼 모바!
“살아 있다는 게 참 기뻐요. 세상은 재미있는 것으로 가득 차 있으니까요.”